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대구 중구 동성로 맛집, 색다른 일본식 전골 스키야키 맛집! 구르메쇼쿠도

by 희야꾸 2023. 4. 4.

안녕하세요 희야꾸입니다:) 
오늘은 색다른 일본식 전골 스키야키
동성로 맛집인 구르메쇼쿠도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르메쇼쿠도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2길 21-7 1층 구르메쇼쿠도, 카페 오디너리하우스 맞은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 21:00

주차장 없음


구르메쇼쿠도 외부 모습

구르메쇼쿠도 외부모습입니다.

흰색과 우드색으로 어우러져 
밖에 분위기부터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구르메쇼쿠도는 간판이 없어서
'일본식 전골'이라고 쓰인 작은 입간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내부모습은 손님이 너무 많고 공간이 좁아
전체적으로 찍지를 못했어요.

하지만 긴 바테이블로 되어있어서
직원분들이 테이블 사이로 서빙을 해주십니다.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칠리소스, 땅콩소스, 물병, 접시, 컵, 소스 그릇, 수저, 휴지가 있었고

 

🤚그 옆 귀여운 부엉이타이머도 있었는데
나중에 뚜껑을 닫고 타이머를 맞춰서
5분간 끓인 후 약한 불로 줄여서 드시면 됩니다.

고르메쇼쿠도 계란죽과 볶음우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구르메쇼쿠도 메뉴판

구르메쇼쿠도 메뉴판입니다.

우선 메뉴판에는 관서식 스키야키관동식 스키야키 두 종류가 있었고,

저희는 두 가지 메뉴를 다 주문을 했습니다.

🍲 관서식 스키야키 -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조리한 스타일
🍲 관동식 스키야키 - 샤브샤브 스타일
주문한 메뉴 소개

저희가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고,
왼쪽사진은 관동식 스키야키
오른쪽 사진은 관서식 스키야키입니다.

간장을 둘러서

뚜껑을 덮은 다음, 타이머를 5분으로 맞추고 끓인 다음
약한 불로 죽여서 먹으면 됩니다!

스키야키를 끓이고 있으면

건더기를 찍어먹을 날계란, 계란죽과 볶음우동 재료,
단무지, 토마토절임(입가심용)을 내어주십니다.

저 계란죽이 나중에 어떻게 변할지.. 후후

맛있게 조리되고 있는 스키야키~

시간이 지난 후 불을 끄고 뚜껑을 열어
본격적으로 먹어 볼 준비를 합니다!

고기와 숙주, 야채를
잘 풀어 섞어 준 노른자에 푹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땅콩소스칠리소스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었다는 점 ~

건더기를 다 건져먹고
계란죽을 만들어먹는데

세상에.. 저는 계란죽이 아니라 계란국이 되었습니다 ㅋㅋ🙊

하하... 이런 요알못😋

그래도 맛있었으니 됐다..!

구르메쇼쿠도 방문 후기

일본식 전골 스키야키 맛집 구르메쇼쿠도.

 

항상 사람이 많은 시내 맛집으로 유명한데
웨이팅 안 하고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스키야키는 취향을 탈 것 같은 느낌인데
전골을 좋아하시면 관동식을 추천드리고
불고기 같은 느낌을 좋아하시면 관서식을 추천드립니다.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설명해 주셔서 좋았다는 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