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경주 황리단길 핫플 : 자꾸 생각나는 마제 소바 맛집 소바카게

by 희야꾸 2022. 10. 28.

안녕하세요 희야꾸입니다 :)
매번 새로운 가게가 생겨서 가도 가도 질리지 않는 황리단길
그중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마제 소바 맛집 소바카게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소바카게는 줄 서서 먹는 곳으로 유명한데
진짜 갈 때마다 웨이팅이 있어서 진짜 핵 맛집이라서 무조건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소바카게

주소 -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5-5 소바카게
영업시간 -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6:00 ~ 17:00
(라스트 오더 - 15:00, 20:00)
주차 공간 협소, 인근 주차 가능


매장 외관

소바카게 입구

경구 황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해서
항상 웨이팅이 있답니다ㅠㅠ..

하지만 오픈런을 하시면 최대한 웨이팅 없이 착석하실 수 있어요.
오픈런을 실패하시면 1시 이후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소바카게

한옥집에서 먹는 일식당 느낌이라
낭만적이고 분위기가 있었어요!

🖐 웨이팅 꿀팁 🖐
소바카게는 도착한 순서가 아니라 선주문을 원칙으로 하는 방식입니다.
도착하셔서 매장 내 키오스크로 가셔서 주문 완료하면 나오는 영수증에 찍힌 번호대로 대기합니다!
직원분이 나오셔서 불러주는 방식이니 주문하시고 기다려주세요.

소바카게 외부

가게 외부가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소바카게

건물도 엄청 깔끔하고 예뻤어요!

키오스크 주문 & 메뉴판

소바카게 키오스크

저희는 미도리 소바 2개를 주문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고 직원분이 불러주실 때까지 대기했었어요.

내부 모습

소바카게 내부모습

창가 자리에서 내부를 볼 때의 모습입니다.

기본 테이블 세팅

소바카게 기본 테이블 세팅

테이블에 착석을 한 후
저희가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길 기다렸어요.
테이블마다 물, 수저, 컵, 고춧가루, 다시마 식초가 세팅되어 있었어요.

소바카게 맛있게 먹는 방법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 방법

1. 모든 재료가 잘 섞이게 비빈다.
2. 1/2, 1/3을 드신 후 기호에 맞게 다시다식초를 뿌려먹는다.
3. 오이 메시(서비스 밥)를 요청하여 남은 소스에 비벼먹는다.

마제 소바에 대한 설명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소개되어있어요.
내부 구경하다 보니 음식이 나왔어요!

주문한 메뉴

미도리 소바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미도리 소바가 나왔습니다!
미도리 소바는 고기 토핑이 없고 바질과 쪽파 위주로 구성된 라멘이에요.

미도리 소바

마제 소바보다는 비주얼만 봤을 때는 먹음직스러워 보이진 않았어요.

미도리 소바

위에 올려진 날계란 터트려주면서
잘 섞어 줍니다!

미도리 소바

미도리 소바는 바질 맛이 나면서 매콤해서 좋았어요.
제가 몇 번 왔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미도리 소바가 더 맛있었어요!!

마제 소바는 저는 반틈 먹을 쯤에 조금씩 느끼했는데 미도리 소바는 매콤해서 느끼한 걸 잡아줬어요.
그리고 저는 1/2 정도 먹고 다시마 식초를 뿌려먹었어요.
식초가 달콤 새콤해서 훨씬 더 맛있게 먹었어요.

면을 거의 다 먹은 후에 저희는 밥을 요청드렸어요.
밥은 서비스로 주십니다.
밥까지 먹어야 한국사람이잖아요?!

미도리소바

남은 양념에 밥을 넣고 쓱쓱 비벼줍니다.
양념이 맛있어서 밥을 비벼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소바카게 방문 후기

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경주 놀러 가시면 소바카게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소바카게만의 특색 있는 음식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면과 소스가 너무 잘 어우러졌어요!
경주 황리단길에서 실패 없는 맛집을 찾으신다면
소바카게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