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대구 야경맛집 앞산 해넘이전망대 앞산 하늘다리 : 대구가 한눈에 보이는 곳

by 희야꾸 2022. 10. 27.

안녕하세요 희야꾸 입니다 :)
오늘은 대구 남구에 위치하고 야경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앞산 해넘이 전망대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앞산 해넘이 전망대는 남구 대명동의 앞산 빨래터공원 정상에 위치한 곳이에요.
최근에 하늘다리까지 완공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공원을 찾고 계세요.


대구 앞산 해넘이 전망대
주소 - 대구 남구 대명동 1501-2
이용시간 - 09:00 ~ 21:00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공영주차장 이용-야간, 주말 무료 이용 가능)
반려동물 동반 금지


앞산 해넘이 전망대 주차

주차는 앞산 빨래터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비용은 오전 08시 30분 ~ 오후 06시까지는 1시간 이하는 무료고,
1시간 이후는 최초 30분은 400원, 이후는 10분마다 200원입니다. (1시간 이용 시 1,000원)
그리고, 오후 6시 30분 이후 야간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앞산 해넘이 전망대 인공폭포

주차를 하고 올라오게 되면 제일 먼저 폭포가 보입니다.
저녁에 방문하니 조명이 엄청 예쁘네요!
분수 안쪽으로 징검다리를 지나 들어갈 수 있어요~
들어가서 사진 한 장 찍으면 좋을 것 같아요!

폭포 내부모습

이곳은 폭포 안에서 밖으로 볼 때의 모습입니다!

앞산 해넘이 전망대, 하늘 다리

앞산 해넘이 전망대, 하늘 다리

올라가기 전에 찍은 
대구 앞산 해넘이 전망대와 하늘 다리예요.
조명 색깔이 바뀌는데
색깔마다 분위기가 달라져서 너무 신기했어요!!

앞산전망대 풍경

앞산 전망대를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지나가다가 볼 때는 꽤 높아서 올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올라가는 길은 산책로 느낌이라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나무데크로 된 경사라서 휠체어나 유모차도 쉽게 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산 해넘이 전망대

걸어가다 밑에를 보니 투명 바닥이 있어서
아래가 다 보였어요!

앞산 해넘이 전망대

전망대에서 보는 대구 시내 야경이 너무 이뻤어요 ~!!
그리고, 언덕 위에 있고 저녁이고 바람이 많이 부니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늘다리

전망대를 지나 하늘다리에 왔어요.
지나가는데 다리가 흔들거리는데 생각보다 단단했고,
여기서 사진을 찍어도 되게 이쁠 것 같아요.

하늘다리

다리를 지날 때 옆에 문구들이 다 다르게 채워져 있더라고요?
인상적인 문구들이라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하늘다리

그리고, 다리 정중앙 바닥에
전광판이 설치되어있어요.
바닥이 터치되는 걸 인식해서 화면이 막 변하더라고요!

하늘다리 정중앙

이렇게 바닥을 터치하면 옆으로 퍼져서 재밌었어요 ㅋㅋ
엄청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히히!

앞산 해넘이전망대 내부모습

한 바퀴 돌아본 후 전망대에 왔어요.
앞산 해넘이 전망대 실내 안에는 VR이 있어요.
대구시내 전경이나 주변 볼거리까지 소개를 했어요.

앞산 해맞이 전망대, 하늘 다리 방문 후기

대구 야경을 편하게 볼 수 있고,
앞산 빨래터공원 주변으로 산책할 곳도 많고 볼거리가 생겨서 좋았어요.
건너편에는 앞산 핫플로 맛집과 카페도 많으니
데이트 코스로도 강추드립니다!
무엇보다 낮보다 밤이 더 예뻐서 대구 야경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이상 앞산 해맞이 전망대, 하늘 다리 방문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