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대구 칠곡 신상카페, 소소래[so so rae]

by 희야꾸 2022. 10. 24.

안녕하세요 희야꾸입니다 :)
오늘은 칠곡에 위치하고있는 소소래(so so rae)라는 핫한 신상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브런치 카페로 유명해요.


소소래
주소 - 대구 북구 학정로 284 (구암동)
카페 영업시간 - 10:00 ~ 22:00
(라스트 오더 - 21:00)
(브런치 라스트 오더 - 16:00)
주차 가능


소소래 입구

소소래 주차장

소소래 카페에는 이렇게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신상 카페다 보니 만차시에는
도보 5분 거리 '운암자수변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공영주차장 주소 - 대구 북구 구암동 615-13)

소소래 들어가는 입구

이쁘게 이어진 길을 따라 들어가시면 입구가 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여기서 들어가기 전 포토존이 있는데
거기서 한 장 찰칵 찍으면 되게 이쁠 것 같아 추천드려요.

소소래 베이커리

카페 입구에 들어서면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바로 눈에 보입니다.

소소래 베이커리와 디저트

디저트들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소소래 브런치

샘플로 된 브런치 메뉴들도 있는데
저희는 저녁에 가서 브런치는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소소래 주문하는 공간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주문하는 곳이 나와요!
테이블은 2층과 3층, 그리고 별관처럼 보이는 건물에 있어요.
그리고, 3층은 노 키즈존이에요.

소소래 디저트와 베이커리

저녁에 도착하니 품절된 빵들이 꽤 많았어요ㅠㅠ

주문한 메뉴

소소래 메뉴판

소소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마지막으로 남은 초코빵으로 보이는 것과
라즈베리 애플 티 에이드와 카페라떼를 주문했어요.

셀프코너

커피를 받고 셀프코너에서 빨대와 휴지를 챙겨가시면 돼요. 

소소래 야외정원

메인 본관과 별관 사이에 있는 야외정원이 있어요.
여기가 소소래의 메인 포토존으로 유명했어요!

반대편의 분위기도 보여드릴게요~

소소래 야외정원

수증기가 모락모락 올라오고 있어서
노천탕스러운 감성이 느껴졌어요.

작은 연못과 돌들이 놓여있는 게 너무너무 예쁘고,
정말 신경 쓰신 느낌이 팍팍 들었어요!

별관 내부

여기는 소소래 별관 내부입니다.


별관은 단층으로 통유리로 되어있어 안쪽과 밖에서 잘 보이도록 되어있고,
테이블과 조경 뷰를 보면서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요!

저희는 별관 내부 자리를 택했답니다. 

주문한 음료

진동벨이 울리고
주문한 메뉴들을 들고 왔습니다.

라즈베리 애플 티 에이드와 카페라떼

음료는 둘 다 맛있었어요!
라즈베리 애플 티 에이드는 탄산은 심하지 않고 라즈베리청이 들어가 달달했어요.
카페라떼는 다른카페에서 많이 먹는 라떼 맛이었어요!

초코빵

소소래는 디저트 찐 맛집이 확실합니다!
초코빵이 생각 이상으로 정말 맛있었어요!!
식감은 처음에는 바삭하면서 초코맛이 진하게 느껴졌어요.

소소래 포토존

커피를 마시고 밖으로 구경을 나왔는데 
별관 왼쪽 편에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여기도 포토존으로 유명한 것 같았어요.

소소래 포토존

그래서 저도 사람들 없을 때
사진 한컷 찍었습니다!

소소래 야외자리

날씨가 선선할 때는 밖 야외 자리에서도
많이 즐기시는 것 같았어요.

소소래 브런치공간

화장실 가는 곳 옆에는 브런치 만드는 걸
볼 수 있는 공간도 보였어요~

소소래 샤인머스켓

이렇게 샤인 머스켓을 쌓아두고
따로 판매도 하시는 것 같았어요~

소소래 방문 후기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카페인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나중에 또 오게 되면
밝을 때 예쁜 카페로 유명한 곳이라
아침에 오고 싶은 곳이에요!

나중에도 꼭 재방문하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